close
진료시간
월 ~ 금
AM 9:30 - PM 7:00
토요일
AM 9:30 - PM 5: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전화상담
02)3442-6669
▲ TOP

MVP 공지사항 MVP Plastic Surgery

MVP성형외과는 환자의 삶에 행복을 드리겠습니다.

MVP 성형외과, 사할린소녀 구순구개열 나눔의료
<aa@naver.com> 조회수:1102
2017-05-02 17:02:08

MVP 성형외과, 사할린소녀 구순구개열 나눔의료




국내외 저소득층환자를 대상으로 구순구개열 2차재건성형 나눔의료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MVP
성형외과가 러시아 사할린에서 방문한 한국인 교포 3세 율리아(24)에게 구순구개열(언청이) 수술을 지원하며 희망을 선물했다.

율리아(24)는 일반 소녀들처럼 셀카 사진을 좋아하고 SNS를 통해 친구들과 소통하고 싶은 평범한 소녀 이다. 
이번 수술을 통해 율리아는 더 이상 얼굴을 가리지 않고 활짝 웃는 사진을 올릴 수 있어 행복하다며 수줍은 웃음을 되찾게 됐다.

 

구순구개열은 속칭언청이로 불리는 선천성 안면기형으로 입술이나 입천장, 혹은 입술과 입천장 모두 갈라지는 증상이다.
언청이는 단순한 구순갈림증에 그치지 않고 아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안면부 근육, 연골, , , 치아 등을 변화시켜
얼굴이 비대칭 해지는 등 비정상적으로 보이게 만든다. 구순구개열은 국내서 1000명당 1.5명꼴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나눔의료를 제공한 MVP성형외과의 최우식 원장은구순구개열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고,
유전적 관련성은 7~8%에 그친다며대개 임신 4~6주 사이에 입술과 입천장을 만드는 조직이 적절하게 붙지 못하거나 붙었더라도
유지되지 않고 떨어져 변형을 야기한다고 말했다.

 

언청이 치료의 핵심은치료 시기. 이를 놓치면 이후 치료가 더 까다로워질 수 있다. 1차수술은 생후 2~3개월에, 2차 수술은
개인의 성장 속도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코와 하관 등의 성장이 완전해진 때로 여자는 14, 남자는 16세 정도에 받으면 효과적이다.  
최 원장은 실제로 구순구개열 치료 시기를 놓친 환자를 보면 마음이 아프다고 했다.

 

구순구개열 수술은 정상인이 더 예뻐지겠다는 욕구에서 결심하는 미용성형과 근본적으로 다르다.
문제는 외모에 콤플렉스를 가진 환자들이 수술하고 싶어도 비싼 수술비용 때문에 이를 체념하는 경우가 적잖다 는 것이다.




실제 율리아의 아버지는 딸의 수술비를 벌기 위해 한국에서 홀로 생활 중 이었으며 율리아가 수술을 받기 위해
한국에 왔을 당시 너무 높은 수술비와 문화 차이로 수술을 포기하려고 생각하고 있을 때 이를 안타깝게 여긴
MVP성형외과 최우식 원장은 율리아의 형편을 고려해 소정의 재료비 만으로 나눔수술을 결정했고 성공적으로 수술을 마쳤다.

 

MVP성형외과의 나눔성형 프로젝트는 선천성 기형이나 장애가 있는 제3세계 아이들에게 무료수술과 진료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소득서민, 소년소녀가장,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의료활동을 시행하며 몽골 등 해외봉사를 통해 희망을 선물하고 있다.

 

MVP성형외과는 거창한 사회공헌이라는 의미보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구호의 의료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의 손을 잡아 일으키는 친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카카오버튼